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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경영

우리는 “우리 아이들의 친구들이 부러워하는 최고의 회사”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하는 금융투자회사를 지향하며, 금융의 혁신과 변화를 선도해 나가는 주역으로서 회사의 발전이 곧 나의 발전이라는 굳은 신념을 가지고기업의 건전한 성장을 위한 초석이 된다.

우리는 고객, 임직원, 주주 및 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균형된 이익과 동반성장을 추구하며, 고객과 회사, 임직원 상호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회사의 비전을 달성하고 핵심가치를 실천한다.

우리는 사회적 책임과 높은 수준의 직업적 윤리의식을 직시하고, 우리가 스스로 정한 다음과 같은 임직원 윤리강령을 준수하며, 사회로부터 존경과 신뢰를 받는 금융인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고객에 대한 윤리

  • 우리는 회사의 비전이 고객의 만족을 통하여 달성된다는 인식 하에 고객의 입장에서 의사결정을 하고 업무를 수행하며,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최상의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 고객 자산의 선량한 관리자로서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고객의 재산과 이익 보호에 최선을 다한다.
  • 정직과 정성으로 고객을 대하고, 금융상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충분히 설명하며, 고객의 불만 및 고충을 미리 정한 절차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한다.
  • 고객의 정보를 적법하게 수집∙활용하고 철저히 보호하며, 임직원 개인이나 제3자의 이익을 위하여 부당하게 이용하지 아니한다.
  • 고객 또는 외부 이해관계자와의 부당한 금전거래를 하지 아니하며, 접대 또는 선물 수수행위는 사회 상규상 일반적으로 허용되거나 상대방이 속한 조직의 규범에 어긋나지 않는 범위를 준수한다.

회사 및 임직원 상호간의 윤리

  • 우리는 회사의 경영목표와 비전을 공유하고, 핵심가치를 실천한다.
  • 정직과 신뢰를 기본 가치관으로 삼고 모든 직무를 공정하고 성실하게 수행한다.
  • 업무 수행 시 제반 사규와 내부통제기준을 준수하고, 항상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는 한편, 회사와 임직원 상호간 이해상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 회사의 모든 유∙무형 자산을 철저히 관리하고, 업무목적에 맞게 정직하고 투명하게 경비를 집행하며, 사적인 용도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 회사의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정보를 본인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해 부당하게 이용하거나 누설하지 않으며, 회사의 이익을 해치지 아니한다.
  • 임직원 상호간에 존경과 신뢰를 바탕으로 자유로운 의사소통과 창의적인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한편, 성희롱 등 타인의 인권을 침해하거나 건전한 업무 분위기를 저해하는 행동을 하지 아니한다.
  • 임직원 상호간에 어떠한 명목으로든 일체의 금전거래 및 선물수수 행위를 하지 아니하며, 상호부조는 사회통념상 일반적으로 허용되는 범위를 준수한다.
  •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금융인으로서 필요한 업무역량과 교양을 함양하고, 담당 업무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사회에 대한 윤리

  • 우리는 사회의 건전한 발전을 선도하는 금융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화합과 상생의 정신에 따라 사회적 역할과 사명을 다한다.
  • 공정한 금융거래질서 확립과 경쟁을 통하여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앞장선다.
  • 책임 있는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사회규범을 준수하고, 음주운전 등 사회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 기업과 사회공동체가 동반자 관계임을 인식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의 정신을 몸소 실천한다.

실천 지침

본 강령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의 핵심가치에 부합하는지를 판단기준으로 삼아 행동한다.

새끼손가락으로 약속 하고있는 이미지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임직원은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제도 및 절차를 구축·운영하며, 이를 통해 금융소비자의 신뢰를 제고하여 금융소비자와 함께 성장·발전하는 책임 있는 금융회사가 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 강령을 선언한다.

  • 금융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한다.
  • 금융소비자가 합리적인 투자판단과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투자에 따르는 위험 및 거래의 특성과 주요내용을 명확히 설명한다.
  • 금융소비자에 대한 불합리한 차별행위를 하지 않는다.
  • 금융소비자의 금융·개인정보의 보호에 적극 노력한다.
  • 금융소비자의 신속한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운영한다.
  • 제반 법규 준수와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금융소비자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 금융소비자 보호를 통하여 금융투자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노력한다.
  • 실명 또는 익명제보가 가능합니다.
  • 실명제보시 제보자의 동의 없이 그 신분을 공개하지 않습니다.
  • 실명제보시 제보자 보호는 실명 및 정확한 증거제출의 경우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 실명제보시 제보자 및 관련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제보정보도 철저히 보호되며, 제보자는 제보로 인해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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