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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Support

온라인 증권거래 유의사항

온라인 증권거래는 고객이 직접 증권사 객장에 나가지 않고도 pc통신이나 인터넷, 기타 유.무선매체를 이용하여 직접 시세조회부터 주문 등을 처리할 수 있는 거래방식입니다.

투자자는 본인의 계좌번호, 비밀번호, 기타 개인의 식별을 위해 사용되는 이용자번호(PIN,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가 제3자에게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온라인증권거래 및 자금이체 등 전자금융거래 사고를 예방축소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 상기 정보를 타인이 알아볼 수 있도록 수첩,지갑 등에 기록하지 말 것
  • 쉽게 예측할 수 있는 생년월일, 전화번호, 아파트 동호수 등의 숫자를 이용하는 일을 삼가
  •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변경하고, 특히 비밀번호가 노출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증권회사에 통보
  • 투자자가 PC방 등 개방된 컴퓨터를 이용해 전자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컴퓨터에 개인정보 등이 저장될 우려가 있으므로 가급적 사용을 자제하고, 사용 후 관련 정보의 삭제 철저
  • 비정상적인 거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계좌잔고와 거래내역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정기적으로 확인
  • 온라인 증권거래의 장애에 대비한 대체주문수단을 미리 인지하고, 동 거래의 처리여부를 사후적으로 반드시 확인
  • 증권회사가 보안성 강화를 위해 선택적으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적극 활용
  • 전자금융거래로 한번 또는 하루에 증권거래, 자금 이체할 수 있는 최고한도를 적절히 설정하여 부정사용에 대비
  • 온라인 증권거래 등에 이용되는 PC에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실행함으로써 해킹 등의 보안침해사고에 대비
  • 온라인 증권거래를 한 경우 반드시 주문 및 체결내역을 확인